8월25일 코엑스 E홀에서 대한일차진료학회 x 대한필러학회 연합학술대회가 열렸다.
창립 20주년의 대한일차진료학회와 창립 10주년의 대한필러학회, 두 학회가 연합하여 꼴라보레이션(Kollaboration)이라는 이름의 거대학회로 새롭게 재탄생한 이번 학회는 점점 더 커지는 보험진료와 비보험 진료를 아우르는 포괄적인 미용의학 진료에 대한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의료기기업체 뿐 아니라 미용장비 업체들도 많이 참가해 시술장비, 소모품 등에 있어 새로운 정보와 트랜드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뉴퐁은 올 해 5월 새롭게 출시한 곡선형 하이푸 린커브로 학회에 참가했다.
꼴라보레이션의 창립자이자 의장을 맡고 있는 유재욱 원장(바로미의원)은 이날 오후 있었던 “Characteristics of Curved Surface adhered New Concept HIFU”라는 제목의 강연에서 린커브의 커브드 카트리지(curved cartilage)의 원리와 특장점에 대해 소개했다.
유재욱 의장은 레이저 시술 시 곡선형 얼굴에 일자형 카트리지 단면이 피부에 정확히 밀착되지 못해 생기는 피부 표피층의 스크래치 같은 문제점들이 뉴퐁이 새로 개발한 곡선형 카트리지를 장착한 하이푸인 린커브를 이용해 시술시 확연히 개선되는 점을 발표했다.
유 의장은 커브드 카트리지가 얼굴부위에 밀착이 쉽고 열전도가 소실없이 정확하게 전달되어 일반 평면의 카트리지로 시술했을 때에 비해 스크래치 빈도가 확연히 줄어들었고 시술 또한 용이하며 자유자재로 얼굴의 모든 부위에 쉽게 적용이 가능 하다는 점을 소개했다.
린커브의 효과적인 시술 예로 이중턱 시술을 소개했는데 턱 끝부터 갑상선 부위까지 이어지는 곡선 부위에 중첩 없이 고르게 시술함으로써 이중턱 부위 시술시 가져올 수 있는 화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시술부위에 따른 커브드 카트리지 적용이 갖는 시술의 다양성과 편의성, 그리고 안전성은 하이푸 시술 시 또 다른 강점이 될 것으로 시사했다.([2024 연합학술대회 KOLLABORATION초록집/비급여] 발췌)